과거에의 휴대폰을 요즘은 흔히들 피처폰이라고 부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전화를 통틀어서 피처폰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 폴더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기능이 적용된 폴더폰도 나오는데 피처폰이 침수됐을시 대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깨끗한 물에 침수된 경우
1.배터리 분리 후 물기를 제거
신속하게 배터리, USIM, SD카드 등을 휴대폰에서 분리해주세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주세요.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하고 냉장고같은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조를 한 후라도 통신기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 부탁합니다.
바닷물, 국물류 등에 침수된 경우
1.배터리 분리 / 흐르는 물에 담그기(염분제거)
신속하게 배터리를 휴대폰에서 분리해주세요.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주세요.
2.말리기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하고 냉장고같은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해주세요.
3.AS센터 방문하기
건조를 한 후라도 통신기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 부탁합니다.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시 메인보드의 부식이 신속하게 진행되오니 신속한 A/S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조시 주의할 점]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한 열건조등은 피해주세요. 추가적인 통신기기 이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자체 건조 후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주세요.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데이터 나쁜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상 부주의로 침수가 생겨난 경우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서비스센터로 방문을 하여 전문가의 분명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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