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쥐젖 제거 (식초 제거하면 안되는 이유)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4. 2. 21.

피부 질환인 쥐젖은 피부에 튀어나온 작은 병변으로 보통 무해한 편이지만 신경 쓰이고 미용적으로 보기 좋지 않아 제거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 쥐젖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젖 올바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원인

주로 마찰이 잦은 부위에 생기는 피부질환으로 피부가 접히는 부위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이나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서 잘 관찰됩니다. 그러나 이런 쥐젖가 생기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쥐젖은 피부의 표피를 구성하는 세포들이 증식해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특별히 건강에 해로울 요소는 아닙니다. 다만 생기면서 굉장히 신경 쓰이기 마련이며 미용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제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젖 치료방법

 

그렇다면 쥐젖를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쥐젖의 치료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피부과에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레이저를 활용하면 튀어나온 병변을 정교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에는 피부 재생을 위해 요오드와 같은 진행제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초 쥐젖 제거 하면 안 되는 이유

그럼 최근에 유행하는 집에서 밀가루와 식초로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사실 이 방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밀가루와 식초를 이용한 방법은 쥐젖을 정교하게 제거하기 어렵고 오히려 주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쥐젖이 튀어나온 부분을 식초로 누르는 방식인데 식초가 산성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에 특정 부위를 지울 수 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실제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식초를 바를 때 쥐젖만을 정확하게 바르기 어렵고 식초가 정상 피부에 닿으면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쥐젖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병원에서 진행하는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기 좋은 자료)

점을 함부로 빼면 안 되는 이유 (피부암 발견방법)

 

결론

결국 쥐젖은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병원에서는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레이저는 쥐젖이 튀어나온 부분을 정확하게 지울 수 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그러니 쥐젖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꼭 피부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