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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

자동차 급발진 대처 및 생존 하는 방법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12. 14.

아직까지 100% 완벽한 급발진 대처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높은 확률로 차량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빠르게 적용하는 것이 급발진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알려드린 급발진 대처 방법을 실제로 사용해 보실 일은 부디 없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급발진-표지

 

자동차 급발진에 대처하는 자세

 

승용차 한 대가 고속도로 갓길을 질주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차량은 가드레일에 부딪혀 추락하였습니다. 운전자는 절망적으로 외치지만 차량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여러분께서 이런 급발진 영상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잘 대처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실 수 있을까요?

 

잘못된 대처 방법을 기억하고 있다면 큰 사고를 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와 관련하여 근거 없는 정보가 많이 퍼져 있어 조심해야 할 상황이기도 합니다.

 

급발진은 차량이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속도가 빨라지기 전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해야 생존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한 가지 동작만으로 차량이 급발진을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대한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소개하는 급발진 대처 방법 중에는 사이드 브레이크를 손가락으로 3초간 잡아보고 시동 버튼을 3초간 눌러 시동을 끄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가장 우선시 되는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발처 대처하는 방법

 

급발진 대처의 핵심은 차량을 중립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중립은 자전거의 체인이 끊어져 있을 때 페달을 돌려도 앞으로 나가지 않는 것처럼, 자동차 엔진과 바퀴 간의 동력이 전달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급발진이 발생했을 때 최선의 선택은 중립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이는 사이드 브레이크나 시동 끄기와 다른 점입니다. 시동을 끄면 핸들이 무거워져 커브길에서 핸들을 돌리기 어려워 더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사이드 브레이크는 제동을 도와주지만 전자식 사이드 브레이크는 3초간 손가락으로 잡아야 하므로 시간이 걸립니다. 급발진 상황에서는 단 1초가 아까운 상황에서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는 급발진이 발생했을 때 최종적으로 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운전 중 사고시 과실 확인하는 방법

과실이란? 가해자와 피해자의 책임이 누구에게 어느 정도 있냐 비율을 체크한느 것을 의미합니다. 가령 100:0, 7:3 등의 표현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의 과실비율이 많을수록 나의 잘못이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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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상적인 상황과 현실은 다른 법입니다. 갑작스러운 충돌 위기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본능적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갑작스럽게 급발진이 발생하면 우리는 놀라서 브레이크를 먼저 밟게 될 것입니다.

 

이는 당연한 반응이며, 브레이크는 최상의 선택은 아니지만 최악의 선택도 아닙니다. 그러나 급발진 상황에서는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굳어 있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때는 정말 젖 먹던 힘을 다해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하는 과정을 생각하기보다는 즉시 피할 곳을 찾아야 합니다. 속도가 붙기 전에 빠르게 피하거나 가드레일과 같은 안전한 장애물에 차량을 비스듬하게 부딪혀 속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시간을 벌면서 중립으로 변경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요약을 하자면 브레이크 최대한 세게 밟기, 기어중립 n 그리고 핸드브레이크 3초 이상 잡기, 가드레일, 벽등에 비벼서 속도 줄이기입니다. 역대 급발진 사례들을 살펴보면 초기에는 다 속도가 느립니다.

 

평소에 잘 인지하시고 계시다가 중립으로 얼른 기어를 바꾸시고 속도가 빨라지기 전에 어디에 비벼서 속도를 줄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기 좋은 자료)

교통사고시 합의금 및 대처요령

차사고 났을때 대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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