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입냄새 나는 여러가지 원인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9. 29.

사람 육체는 모두 다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구치는 입을 통하여 생겨나고 입을 통하여 안 좋은 악취가 나게 되는 것 우리는 구치 라고 합니다.  구치가 깨어나는 원인 세 가지를 알아보고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까지도 알아보시죠.

 

입냄새 포스터

입냄새 주요 원인

 

 입에 향기는 세 가지로 구분을 합니다. 첫 번쨰 당연하게 생리적인 구치는 말을 많이 했을 때, 긴장했을 때 침이 마를 때, 또 활동을 많이 할 때, 배가 고플 때 뭔가 우리들이 침이 좀 줄어들고 생리적으로 몸에서 올라오는 것입니다. 앞선 예시와 동일한 사례에서 입에 냄새 유형인 경우는 여러분들이 이를 잘 닦아 주거나 혹은 배가 고플 땐 음식을 먹어 주고 일을 다 까지입니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고 냄새가 사라집니다.

 

반면 본인이 열렬히 일을 다 꾸고 본인이 뭔가 정돈을 하는데도 냄새가 나는 것 같다. 두드러지게 많이 나는 것 같다 할 때는 구강염증의 원인(병적인 입에서 냄새가 남)라고 합니다 입에서 나는 냄새 들은 거 치아와 치아 사이에서 많이 냄새가 납니다.

 

그러므로 두드러지게 본인이 냄새가 나는 것 같은 구강 내에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 같다 뭐 그럴 경우는 곳 사이를 치실 같은 걸로 한번 이렇게 다듬어 보거나 면봉 같은 거나 치간 칫솔로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냄새가 난다면 그 자리가 이유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위장병, 만성비염, 편도선, 당뇨, 호흡기 질병등의 등등 병적 이유가 구취의의 요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입에서 냄새가 나는 치료하는 방법 치태 치석 프라그 제거 정기적 스케일링 평상시 양치관습 타 병적 원인 제거 그러면 어떠한 유형의 치료를 하게 될까요 하면 치아 사이에 잇몸이 나나가는 것을 세우는 치태 치석 프라그 제거, 정기적인 스케일링 그리고 그리고 치아들의 상태가 혹시라도 기존 치료한 게 썩 없거나 잇몸이나 빠졌거나 는 것들의 검진과 속하는 정돈을 해주면 냄새가 없어지게 됩니다.

 

저희가 이빨을 닦았다고 생각해도 생각치않게 잘 않다 끼는 자리 들 내부도 또 어금니에 뒤쪽 이런 부위들은 잘 안 닦이게 됩니다. 이 부분을 잘 닦아 주셔야 합니다. 치약의 이슈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치약은 이를 닦아 준후 걸로 인지하고 있는데 계면활성제 세제가 들어 있는데요. 그게 너무 독해서 사실은 치아 마모 혹은 피부염 도 유발하지만 입안에서는 이를 매우 자극을 주면서 입을 마르게 하고 그다음에 구취의를 더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천연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치약을 이용한다면 어느 정도 입냄새 위험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치약의 선택도 합성 세제가 없는 걸 활용하는 것을 꽤나 권장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역시 필요한 것은 구취의가 너무 심해서 남들과의 대화가 복잡한 수준이라면 치과에 정기검진을 받고 이유를 파악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해결방법

본인이 정돈을 하면서 주기적으로 치과를 가서 점검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구취의 방지 끼니 후 양치 생활화 밸런스 잡힌 생활하기 및 생리적 원인 조정하기(정신적충격) 침샘자극하기 현실적인 생활에서 크게 지장이 가지 않는 선이라면 입 냄새를 방지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끼니 후에 무조건 이를 잘 닦는 것입니다.

 

식후 우리들이 먹은 음식은 20분이 넘으면 부정부패하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밥을 먹고 15분 정도가 지났을 때 이를 닦는 것입니다. 생리적 요인으로 과부하가 나타나면 우리는 긴장을 하게 되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입에서 냄새가 나는와 잇몸질병을 겪을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충분히 물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음식을 잘게 씹어섭취하는 행위과 타인과의 대화는 우리의 침샘에 분비량을 증가해서 구강 내 입에서 냄새가 나는를 줄일 수 있는데요. 우리들이 입에서 냄새가 나는가 나는 원인 중 하나가 침분비가 줄면 입안이 건조해져서 항균작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 냄새가 나게 됩니다.

 

결론 

우리의 입에서 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요건에 따라 그 냄새도 어느 정도 크게 다르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첫 차례 생리적 요인으로 인해서 생겨난 건조함으로 입에서 냄새가 나는가 나는 것은 물을 넘기는 행동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차례 구강좌 요인으로 인해서 생겨나는 악취라면 치과에서 정기적 스케일링과 정의로운 양치풍습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끝으로으로 위장병, 만성비염, 편도선, 당뇨, 호흡기 질병등의 그 외 병적 이유가 요인인 경우에는에는 이를 먼저 치료하셔야 입에서 냄새가 나는의 개선을 향한 길이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보기 좋은 자료>

 

치아관리 필요성 및 양치하는 방법

치아와 잇몸 건강은 우리 전체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이에 관한 좋은 칫솔질 방안을 찾아보고, 어릴 때부터 관습화하는 것이 왜 필요한지 챙겨 볼것입니다. 우리가 칫솔을 사용 하는

hgaby.tistory.com

 

이갈이 원인 및 고치는 방법 정리

생각보다 자면서 이를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를 갈게 되면 혼자 살거나 각방을 쓰는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결혼이나 군대와 같은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뒤늦게 이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

hga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