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의 변동이 생겼습니다. 과거에 비해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짐에 따라 수익 창출 기준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랑 달라진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을 알아보며 여러분들의 수익창출을 응원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조건
2022년까지는 쇼츠영상에는 수익창출이 부과되지 않았으나 틱톡앱의 인기와 더불어 경각심을 가진 유튜브가 전문 쇼츠를 만들어 냈습니다. 대중들의 영상시청시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쇼츠 인기를 실감한 유튜브는 올해 2월부터 수익창출을 가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그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조건최소 구독자수 1000명이상이여야 하며 총 시청시간이 4000시간이 넘어야 가능합니다.*4천시간은 영상 업로드 1년이내에서 시청한 시간으로 계산 됩니다. 예를들어 366일 전에 업로드한 영상의 시청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OR 유튜브 쇼츠 수익창출조건유튜브 쇼츠 총조회수가 90일(3개월) 이내 1000만회 이상이라면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
어느 정도 조회수가 나와야 4천 시간이 가능할까?
4000시간 = 240000분 = 14,400,000초 = 166일 16시간 = 약 5개월 16일
대략 5분짜리 영상을 다보는 기준으로 한 영상에서 48,000회 조회를 해야 가능합니다.
이를 3분짜리 영상으로 쪼개면 한 영상에서 80,000회 조회를 해야 하는 수치입니다.
이를 1분짜리 영상으로 쪼개면 한 영상에서 240,000회 조회를 해야 하는 수치입니다.
* 수익창출 검토 기간 동안 가이드라인, 저작권 위반 사항을 검토하는데 보통 1달 정도 걸립니다. 검토기간에 구독자가 1천 명에서 그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상관없습니다.
검토가 마무리된 후 핀번호를 만들 수 있으며 그때 가셔서 외화 통장을 만들면 됩니다. 만약 수익창출이 반려된다면 반려한 영상이나 수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1달 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작권문제만 없다면 웬만한 경우 통과가 됩니다.
유튜브 수익 조회수당 어느 정도?
광고의 클릭이나 시청 시간에 따라 제각기 광고단가가 다르기에 조회수당 얼마?라고 정확히 집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광고설정은 배너광고, 5초 스킵광고,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가 가능합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이탈률을 계산해 보고 본인의 콘텐츠의 매력이 스킵을 불가능하게도 한다면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성이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각 개인의 성별과 나이 소비 특성등을 자동으로 분석한 후 맞춤형 광고를 내보내 주기에 실제로 소비층이 높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유입을 한다면 수익이 높아질 가능이 높습니다. 유튜브 개인 스튜디오 페이지에서 CPM 지표(1천 회 재생당 예측 수입)를 유추하고 조회 수에 비해 수익률이 낮다면 높이는 전략을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어떤 콘텐츠를 시작할까라는 생각만 갖고 있다면 뒤처지게 될 것입니다. 요즘 들어 유튜브에 관한 편집이나 다루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퀄리티 있는 무료 강의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재미나 감동,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튜브 수익창출에 성공하셔서 멋진 유튜버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자료>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사용자 알아야 할 키보드 필수 단축키 39가지 (0) | 2023.02.09 |
---|---|
자이가르닉효과 정의 및 사례 (0) | 2023.02.09 |
더닝 크루거 효과 <자신을 확대해석> (0) | 2023.02.09 |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 리얼 솔직 후기 (0) | 2023.02.09 |
유튜브 저작권 보호 및 허용범위 알기 (0) | 2023.02.09 |
Vrew 손쉬운 동영상편집 툴 특징 및 다운로드 (0) | 2023.02.09 |
캡컷 편집 어플 특징 및 기능 다운로드 방법 (0) | 2023.02.09 |
비타 영상편집 앱 기능 및 장 단점 알아보기 (0) | 2023.0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