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OpenAI 샘 알트먼 그는 누구인가?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2. 17.

 ChatGPT로 장안의 화제를 떠들썩하게 하고 지금도 열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샘 알트먼이 무슨 생각을 갖고 있는지 어떤 목적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는 현재 지금과는 다른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가 꿈꾸는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openai-샘알트먼소개

 CHAT GPT에 관한 그의 생각

openAI는 2020년 gpt-3을 출시했습니다. chat gpt의 경우에는 3이 아닌 3.5를 기반으로 만든 것입니다. 지금 가입자가 1억을 넘어서면서 너도 나도 궁금해하고 챗 gpt를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출시될 4도 사람들이 많은 관심과 상당한 주목이 끌려 있습니다.

 

GPT4의 출시설이 슬슬 떠오르고 있는데 항간의 소문에는 3월에 출시예정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샘 알트만은 안정성이 확보가 되고 잘못된 정보를 생산하거나 편견이 있는 콘텐츠 생산을 배제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면 출시를 발표한다고 했습니다. 사람들의 출시일에 대한 기대보다 늦게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gpt4가 지금 3.5보다 훨씬 뛰어나 100배 이상 성능차이가 날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서는 완전히 헛소리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어처구니없는 생각이며 근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음출시인 gpt4 성능이  그정도는 아니라고 사람들이 실망하게 될 것이라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즉 인간이 가진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내는 정도의 ai지능을 탑재하지는 않는다는 뜻으로 그가 설명했습니다.

 

chat gpt 에관한 제작영상에 대한 대답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게 정확히 gpt-4라고 지금 단정 지어서 얘기할 순 없지만 아마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시도를 계속하다 보면 빠른 시일 내에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전했습니다.

 

 알트코인 그가 만든 코인의 목적은?

재작년과 작년을 떠들석하게 했던 코인시장, 그는 오래전부터 암호화폐에 대해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었고 코인에 영감을 얻어서 2013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는 2021년 발행계획을 공개했습니다. 향후 2년 동안 10억 명의 유저를 모으려 하고 있고 보편적인 기본 소득을 세계인들에게 평등하게 지급하고 차별 없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현재 가입자수가 120만에 달하고 월드코인의 제공 서비스를 통해 ID, 코인을 지급하고 그것을 결제와 구매에 사용할 수 있게 앱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드코인은 가입할 때마다 월드코인을 지급받고 가입자 수를 늘리도록 장려받습니다. 지금도 월드코인 에어드롭을 하고 있습니다. 신분증명을 한 후 현재 25개의 코인을 주고 있습니다.

 

그의 사상은 자본주의에서 개선된 상황을 만들어 모든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AI가 10년 안에 인간의 노동력을 대체하고 연간 1500만 원 상당의 기본소득을 제공하는 부를 생환할 것이라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결론

인간의 노동대체 그리고 기술이 사회적 부의 선순환을 제공할 것이고 그렇게 전달할 것이라는 것이 그의 믿음이자 신조입니다. 여태껏 화제가 크게 되지 않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로봇세나 기본소득과 관련된 이야기도 이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AI가 하지 못하는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인간의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시스템의 구축도 필요해 보입니다. 급변하는 사회와 환경 속에 인간이 어떻게 적응해 나갈지 궁금해집니다.

 

<함께 보기 좋은 자료>

 

AI 저작권 문제 어떻게 되나?

챗 gpt가 나온 이 후 오픈 ai소스로 ai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가장 대두 시 되고 있는 것은 ai에 관련한 저작권입니다. ai의 자료소스는 각 개인이나 기업 및 단체에서 올린

hgaby.tistory.com

 

AI로 보는 우리의 미래에대한 생각

chat gpt는 ai로 만들어진 로봇입니다. 질문을 하면 알아서 답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신들의 점유율을 높이고자 2019년부터 매해 100억 달러의 ai 투자를

hga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