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방법(출장수리)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2. 15.

 삼성전자 가전기기나 휴대기기를 사용하시는 사람들이 상당수 많습니다. 그로 인해 잔고장이나 고장이 나는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시간을 줄이고 원하는 날을 조율하여 센터예약을 하면 출장예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출장수리

 삼성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현장방문은 예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는 출장예약 서비스이니 이 점을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약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전화예약 - 삼성전화서비스센터 대표번호인 1588-3366으로 출장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전기기에 해당하지만 휴대기기(스마트폰)와 같은 겨울에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예약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서비스 예약, 출상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취소/ 조회/ 예약만 가능하며 예약 이력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신 다음 서비스센터 서비스 이력등을 관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삼성서비스센터 AS 출장수리

출장 예약 서비스는 무상수리와 유상수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상수리의 경우에는 제품에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더라도 출장비가 없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무상수리의 경우 구매한 제품의 보증기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명시된 날짜가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무료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무조건적인 무상수리는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본인 과실 혹은 소모품은 교체비용이 발생합니다.

 

  보증기간   보증기간
에어컨 1년 계절성 제품 2년 (시스템에어컨 제외)
온풍기, 선풍기,팬히터 2년 스마트폰 2년

 

유상수리의 경우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이 수리에 해당됩니다. 출장예약을 통한 수리를 하게 되면 제품수리여부와 상관없이 출장비 1.8만 원을 내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후 6시 이후 혹은 휴일의 출장수리경우 2.2만 원을 내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유의사항

AS제품들이 정해져있습니다. 부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경우 모델명을 알고 전화를 통해 구매가 가능한지 확인한 후 예약을 해야 합니다. 액세서리와 관련한 서비스의 경우 영수증이나 해당 휴대폰을 지참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휴대폰 잠금해제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시는 경우 필수 구비서류를 발급받아서 방문하셔야 합니다.(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미성년자의 경우 여기서 등본까지 추가해야 합니다.

 

 결론

고장나지않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고장이 난다면 수리를 해야 합니다. 혼자서 끙끙 앓으며 인터넷에서 같은 증상이 있는가 찾아 고민을 헤매기보다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제에 관한 원인을 파악한 후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받거나 출장서비스를 받는 것이 빠르고 현명하신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기 좋은 자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삼성이나 애플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전제품까지 더할 경우 엘지전자까지 포함됩니다. 국내산 제품이면서 믿고 사용하는 삼성 그러나 생활에서

hga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