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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

구글 seo란 무엇인가? 알아보기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2. 18.

 네이버나 다음은 상위노출이 비교적 구글보다 쉽습니다. seo란 웹사이트가 검색을 통해서 검색엔진에 상위에 랭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최적화 과정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정보화 시대 우리는 많은 정보를 검색서칭을 통해 얻기 때문에 독자들이 많이 들어오려면 seo를 한 번쯤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구글seo

 왜 구글 seo 인가?

구글의 검색시장 점유율이 굉장히 높기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검색엔진 점유율은 네이버가 5-60% 구글이 30% 다음이 5% 등 다음과 같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회사기 때문에 자료도 많고 해외에서도 노출이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구글이 중요합니다.

 

 구글 seo 기준을 아는가?

우리가 글을 작성할때 구글 seo에 맞춰서 작성해야 한다고 합니다.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은 구글은 정확하게 seo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겪고 seo란 대충 이런 것이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이란 어떤 것이다 유추해서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구글 seo 방식 기준

1. 문서의 유사성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을 다른 곳에서 베꼇는지 아닌지가 중요합니다. 타인의 글을 완전히 베껴서 작성하는 글의 경우 구글에서 유사성문제로 누락을 시킬 수 있습니다. 

 

2. 문서의 정확성(일치성)

예를들어 포스팅을 올린 사진과 나의 글이 일치하는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사진의 메타태그를 올바르게 넣는 것도 구글이 확인한다고 합니다. 적재적소에 맞는 문장과 사진이 기입이 되어야 구글에 신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람들의 체류시간

글이 좋은가 안 좋은 가에 따라 블로그의 지수가 높아지고 낮아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블로그전반의 지수도 중요하지만 해동 페이지 내용이 얼마나 사람들이 오랫동안 보는가를 확인하는 것은 이 글이 마치 유익한지 아닌가를 구분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4. 디스크립션

우리가 보통 구글에 글을 검색하면 2-3줄정도의 설명이 나옵니다. 그것을 디스크립션이라고 부르는데 구글이 120-160자 사이의 디스크립션을 작성하는 경우 seo에서 좋게 평가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결론

정확한 구글 seo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 알고리즘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위노출을 계속하고 있을 것입니다. 위에 말한 구글 seo방식기준은 구글 상단의 검색 글들에서 많이들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본격적인 구글 노출은 4-6개월 정도로 보고 있기 때문에 그전에는 마음을 비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구글 seo에도 빨리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경험에 비춰본 결과 구글 샌드박스(노출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더라도 문서수가 적거나 없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비교적 빠르게 문서를 올려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안 쓰는 글을 쓴다면 조금 더 빨리 구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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