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갤럭시 폴드5, 플립5 힌지 이상인가요?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3. 8. 14.

갤럭시 폴드와 플립은 힌지(접히는 부분)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고장이 난 건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으로 나온 폴드 5, 플립 5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5, 플립 5 힌지

최신 폴드와 플립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의 틈사이에 틈새를 좀 더 줄이기 위해 새로운 힌지시스템을 적용하여 4시리즈보다 더 가볍고 부드러운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습니다.

 

힌지의 경우에는 펼치거나 접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 수많은 작은 부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미세한 갭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렉스모드인 L 자로 사용할 때 제품 끝단에 미세하기 흔들리거나 펼친 상태에서 하단을 쥐고 있을 때 상단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일자로 완전히 편상태에서 더 꺾으려고 한다면 힌지 부품의 탄성과 갭으로 유격이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접거나 펼쳤을때 양쪽 높낮이가 다른 경우

최신형 플립에 적용 도니 힌지는 구동축이 4개입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가 더 많은 부품과 복잡한 구조로 형태가 띄고 있어서 충격과 동작성을 흡수하는 역할을 도맡아 합니다. 이에 따라 미세한 틀어짐이나 움직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폴드 중앙 부분 굴곡현상이 보이는 경우

폴더블 제품은 기본적으로 열고 닫는 동작을 위해 일부 영역을 테이핑 해서 고정합니다. 그리고 그 외의 영역은 구동에 필요한 미세 공간이 존재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빛이 잘 드는 부분에서 희미하게 접히는 부분에 굴곡현상이 보여도 제품의 결함이 아닙니다.

 

플렉스 모드 혹은 일자로 펴진 상태에서 약간 흔들리는 경우

힌지를 구성하는 부품들은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끝단이 약간씩 흔들리게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헐거운 느낌이라고도 부를 수 있는데 내구성과 견고함은 이상이 없으니 안시마시길 바랍니다. 

 

힌지의 내구도(수명)

힌지의 내구도는 매일 100번씩 접는 경우 5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20만 회 이상이 내구 수명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 해외 유튜버의 실험의 결과 40만 번을 접었다 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내구도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결론

플립이나 폴드 모드 흔들림이 있을 수 있으며 접히는 부분에 미세한 테이핑 자국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것입니다. 혹시 자신이 휴대폰 뽑기가 잘못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보고 양품이다 위안을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