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발톱무좀 치료방법 알아보기

by 실용적인 정보 채널 2024. 4. 11.

오늘은 '발톱 무좀'에 대한 치료와 관리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톱 무좀은 발톱에 생긴 질병인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먹는 약, 바르는 약, 레이저 치료입니다. 각각의 특징들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 치료방법 알아보기

 

발톱무좀 치료방법 알아보기

 

먹는약

그중 첫 번째는 '먹는 약'입니다. 먹는 약은 '터비나핀',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 등이 있는데, 이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 성공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은 전신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는 복용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과민반응이 있거나 임신, 수유 중이거나 간질환, 신장질환, 순장 질환이 있을 때는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고지혈증 약과 함께 복용할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르는약

두 번째 방법은 '바르는 약'입니다. 바르는 약은 전신적으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전신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바르는 약의 치료 성공률은 비교적 낮습니다. 이는 바르는 약이 발톱을 투과해 곰팡이가 있는 곳까지 도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주빌리아'라는 바르는 약이 출시되어, 기존 약들보다 발톱을 잘 투과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저치료

세 번째 방법은 '레이저 치료'입니다. 레이저 치료는 뜨겁게 발톱을 달궈 곰팡이균을 제거하는 방법과 활성산소를 유발해 곰팡이균을 파괴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전신 부작용이 없고,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의 치료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 손발톱을 뽑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통증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뿐만 아니라, 새로 자라는 손발톱이 다시 곰팡이에 감염될 수 있어 권장되지 않습니다.

 

(함께 보기 좋은 자료)

 

무좀 원인 치료 및 의심 갈때 병원 선택 방법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무좀 발생 환자들이 상당히 증가하곤 합니다. 특히, 이 중 일부는 자신이 무좀에 걸렸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은 무좀

hgaby.tistory.com

 

마지막으로, 일상생활에서의 관리 방법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손발을 자주 씻고 건조하게 말리는 것이 중요하며, 신발은 자주 갈아 신어야 합니다.

 

공동 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개인 물품은 각자 따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손발톱을 다룰 때는 주변 피부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발톱 무좀을 의심할 만한 증상이 있으면 가급적 빨리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